비건 친환경 크루얼티프리 쇼핑몰 가치소비 할 땐 비보트


애플이 자동차 시장에 진입한다고 합니다. 2024년에 자체 개발한 자율주행 전기자동차를 선보일 예정이라는데요. 이처럼 최근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대책으로 친환경 전기차 시장이 급격하게 성장하고 있어요. 이제 환경을 고려한 교통수단은 당연한 선택이 되었습니다.
출처 : AppleInsider


이 폴티클의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출처 : Pexels

애플이 이르면 2024년 안에 자체 개발한 자율주행 전기자동차를 선보일 전망입니다! 2025년 출시를 목표로 생산을 시작할 예정이래요.

애플카 혹은 아이카로 불리는 애플 자율주행 전기차 개발의 핵심은 제조 원가를 낮추고, 주행거리 등 차량의 성능을 향상시키는 새로운 배터리 개발입니다. 배터리는 전기차 원가의 40%가량을 차지하는 핵심 부품이기 때문이에요. 애플이 직접 자동차를 생산할지, 완성차 업체와 협력을 통해 제작할지 아직은 미지수라고 합니다.


출처 : Unsplash

애플을 비롯한 글로벌 기업들이 전기차에 집중하는 배경에는 세계의 '내연기관 자동차 퇴출' 움직임이 있습니다.

실제로 유럽, 북미 등 많은 나라들이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내연기관차의 배기가스 배출 규제 혹은 내연기관차 판매 금지에 관한 법률을 통과시켰습니다.

또한, 전기차, 수소차 등 '친환경 자동차' 도입을 위한 각종 지원정책도 이어지고 있어요. 국내에도 전기차를 구매하는 경우 구매 보조금 지원, 취득세 할인, 통행료 할인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어요.


출처 : Unsplash

세계 각국이 내연기관 자동차를 줄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가운데, ‘전기차, 수소차도 완벽한 친환경차는 아니다’라는 비판도 나타나고 있어요. 전기차, 수소차의 경우 운행중에는 탄소를 배출하지 않지만 자동차 제조 과정, 충전을 위한 전기나 수소를 생산하는 과정에서 탄소 배출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이에 따라, 새로운 자동차 '생산'에 집중하기보다는 '친환경차 생산 과정에 사용되는 에너지 전환이 먼저 이루어져야 한다', '대중교통 확대가 더 중요하다', '도시구조 개편이 선행되어야 한다' 등의 주장도 나타나고 있어요.

보터 분들이 가장 지속가능하다고 생각하는 교통수단 변화는 무엇인가요?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주변에 공유하고
투표를 함께하세요!
애플카의 등장, 이상적인 미래 교통 모습은?
비보트는 콘텐츠 발행에 있어 저작권법을 준수합니다.
관련하여 문의할 내용이 있다면 official@passengers.co.kr로 전달해주세요!